커뮤니티

NY DENTAL

임플란트 시술부작용의 큰원인은 치과의사의 숙련도 부족입니다. > News&Story | 그누보드5

News&Story

임플란트 시술부작용의 큰원인은 치과의사의 숙련도 부족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288회 작성일 11-03-11 16:10

본문

임플란트를 시술 받은 환자 10명중 2명 가량이 각종 부작용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시술자의 숙련 부족을 가장 큰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 면허증만 있으면 누구나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 있지만 개인별 숙련도 차이는 천차만별입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치과 시술 관련 소비자 피해 신고를 살펴보면, 이중 임플란트 시술과 관련 사례가 22%를 기록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원리는 간단해보여도 매우 정교하고 고난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작업입니다..

특히 치료 부위 내지는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시술이 복잡해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숙련도 차이가 시술 성공 여부를 크게 좌우합니다.

통상 임플란트 진료는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진료 분야입니다. 가급적이면 대학병원급이상에서 소정의 전공의 과정을 거친 의사가 진료를 보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예를들면 구강외과, 치주과, 보철과 전공의 과정을 마친 숙련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수련과정을 받은 의사는 아무래도 몇 년간의 경험을 숙지하고 개업을 하기 때문에 수련을 거치지 않은 경우에 비해 숙련도 차이가 있으므로 그런 점을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