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진료

NY DENTAL

사랑니치료

사랑니는 치아들 중 가장 안쪽에 나는 어금니로 제3대구치, 즉 세 번째 큰 어금니라고도 합니다. 모든 사랑니를 뽑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상적으로 나지 않았거나 위치상 관리가 어려운 경우 충치, 치주 질환 등이 쉽게 발생하므로 발치해야 합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신경치료

충치가 심해지면 충치균들이 내부의 신경조직까지 내려오게 됩니다. 이때 충치균으로 감염된 치아 속 신경조직을 잘 제거하고 외부 세균들이 더 이상 들어오지 못하도록 해주는 치료입니다.

• #치아 뿌리나 치아 신경에 충치가 생긴 경우
  • #외상에 의해 치아가 깨진 경우
  • #치아에 금이 간 경우
  • #치아가 많이 마모된 경우
  • #오래전에 했던 보철물에 2차 충치가 생긴 경우

충치치료

충치 치료는 치료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충치는 초기에 아무런 통증이 없어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방치하게 될 경우 염증이 발생할 수 있고, 신경 부위까지 세균이 감염되어 신경 치료가 필요하게 될 수 있으며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간단한 치료도 해결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충치치료 재료

잇몸치료

잇몸질환은 성인이 많이 앓고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치주 질환은 물론 충치를 예방하여 주는 간편한 방법입니다. 잇몸질환은 정기적인 관리와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잇몸질환의 원인

• 치태, 치석

• 흡연

• 노화

• 면역력 저하

치주치료

성인의 80%가 앓고 있는 흔한 질환으로 시기를 놓칠 경우 치아가 흔들려 빠질 수 있습니다. 치주 질환은 서서히 발생되는 질환으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치주치료 방법